영동한약·치료법

한방을 세계에 알린 김남선 박사

세계에서 인정받는
영동한의원의
한방클리닉

50만 명 이상을 진료하며 얻은 치료 노하우

영동한약·치료법

한방약물 칵테일복합요법

김씨녹용영동탕은 폐나 기관지의 면역, 청폐, 재생의 순으로 폐가 완치되며 김씨 공심단은 심폐기능을 모두 활성화시켜 폐의 재생을 돕습니다. 이 두가지 처방을 동시에 쓰는 것이 바로 한방약물 칵테일복합요법입니다.
20171년 간 내원한 COPD환자를 대상으로 '김씨녹용영동탕'과 '김씨공심단'을 처방한 결과, COPD 주요 증상인 기침·가래·호흡곤란·전신무기력증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9월 대만 제19회 국제 동양의학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김씨녹용영동탕


김씨녹용영동탕은 코·호흡기 치료에 효과적인 소청룡탕(小靑龍湯)을 기본으로, 신이화·금은화·홍화자·녹용·녹각교 등 35가지의 약초를 추가합니다. 또한 판토크린 성분이 함유된 녹용이 첨가돼 기관지‧폐 등 호흡기 면역력 증강, 폐포 재생 효과를 보여 COPD를 치료합니다. 증상이 심한 COPD1년 정도 복용해야 치료되고 숨찬 증상, 가래, 기침이 사라져도 6개월 이상 더 복용하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의 열쇠입니다.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약재는 백목련 꽃망울을 말린 신이화로 호흡기 염증을 가라앉혀 코에서 폐로 이어지는 숨길을 열어줍니다.
금은화는 염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이리도이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폐 면역력 증강을 돕습니다.
홍화자는 폐의 점액 순환 부족을 근본적으로 다스려 폐를 활성화시킵니다.
녹용·녹각교는 판토크린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를 만드는 조혈 작용이 뛰어납니다. 새싹을 심듯 폐포를 튼튼하게 재생시킵니다.
사포닌이 풍부한 길경은 잦은 기침으로 아픈 목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유근피는 콧물·가래를 삭혀 없애 폐를 깨끗하게 만듭니다.

김씨공심단


김씨공심단은 심장 강화와 심혈관을 강화하는 한약재인 사향·침향·우황·산수유·당귀 등의 한약재를 가감해 약효를 높였습니다. 폐가 약해지면서 깨진 오장육부의 균형을 맞춰주면서, 폐 면역력 회복을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심·보심 효과가 뛰어난 사향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신진대사를 활성화합니다.
침향은 항암효과가 있는 쿠쿠르비타신, 항산화물질인 베타-셀리넨, 신경안정 효과가 있는 델타-구아이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알파-불레젠 등의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뇌출혈과 심근경색 예방과 개선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영동한의원
치료법

심폐 경락 레이저 치료



심장‧폐 혈에 레이저 치료기를 부착해서 진행합니다.
경락으로 레이저를 침투 시켜서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등 호흡기 질환으로 약해진 심폐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레이저 조사와 함께 마사지 기능이 경략을 자극해서 심장과 폐에 기혈이 순환되도록 돕습니다.

아프지 않은 레이저 침 치료



침은 환자에 따라 무섭고, 따끔하며,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영동한의원은 침에 거부감이 있는 환자나 어린이들이 통증과 공포감 없이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아프지 않은 레이저 침을 적용합니다.

아로마 네블라이저 치료



유칼립투스‧페퍼민트‧파인 등 3가지 향기유를 증류수에 희석해서 네블라이저를 이용해 콧속에 분사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콧속 점막의 붓기와 염증을 가라앉혀서 비염과 축농증을 개선합니다.
폐‧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알레르기 질환 환자들에게 적용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보입니다.

전자 뜸 & 침



전통적인 뜸과 침을 전자적으로 개발해 적용한 것입니다.
전자 침은 기운을 조절해서 균형을 맞춥니다.
전자 뜸은 침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양기를 더합니다. 약 75도의 전자 뜸 열기가 혈을 통해 전달돼서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돕습니다.

코 점막 레이저 치료



코 안에 직접 레이저를 조사해서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부어있는 점막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